카카오닙스 효능 핵심은 카테킨과 테오브로민!

카카오닙스 효능 핵심은 카테킨과 테오브로민! 카카오닙스는 초콜릿을 만드는 원료인 카카오 콩을 발효, 건조, 로스팅 한 후 껍질을 분리하고 먹기 좋게 잘게 부수어 놓은 건조식품입니다 카카오닙스는 시중에 판매되는 초콜릿을 만드는 코코아매스나 코코아버터로 재가공되는 경우가 일반적이었으나, 작년에 들어 미디어 등에 의해 그 효능이 알려지면서 건강식품으로 많은 인기를 끌게되었습니다

  카카오닙스에는 우리 몸에 유익한 생리활성 물질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꾸준히 섭취하면 건강에 여러모로 도움이 될 수 있죠 우리 몸에 어떻게 좋다는지 알고 먹으면 더 좋을 터, 이번 포스팅에는 지금까지 알려진 카카오닙스 효능 중 대표적인 것들을 정리해봤습니다 카카오닙스 효능

항산화 효과 카카오닙스는 아로니아, 강황과 더불어 3대 항산화푸드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카카오닙스에 카테킨과 프로시아니딘 등의 항산화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기 때문이죠 꾸준히 섭취하면 활성산소로 인한 각종 질병과 세포의 산화 및 노화를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카카오닙스의 항산화 효과는 텍사스 주립대 사우스 웨스턴 메디컬 센터의 연구 등 여러 연구를 통해 입증된 바 있습니다

  다이어트 보조 식품 카카오닙스는 체중감량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카카오닙스에 풍부한 카테킨이 체지방을 분해하고 내장지방이 만들어지는 것을 억제해주는 작용을 하기 때문입니다 다만 카카오닙스만 먹는다고 저절로 살이 빠지는 것은 아님을 유념해주세요

모든 다이어트 식품들이 그러하듯 카카오닙스도 어디까지나 보조 식품일 뿐입니다 다이어트의 핵심은 총 섭취 칼로리를 조절하는 것입니다 혈관 건강 개선 카카오닙스에 함유된 카테킨과 프로시아니딘은 혈관의 탄력성을 높이고 확장하는 산화질소의 생성을 돕습니다 카테킨은 혈관 안쪽에 쌓인 나쁜 콜레스테롤을 배출시키는 작용도 하죠

카카오닙스를 꾸준히 섭취하면 고혈압, 심근경색 등과 같은 심혈관 질환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카카오닙스가 혈관 건강에 도움이 될 수 있다는 것은 독일 쾰른대병원, 미국의사회 등의 연구를 통해 입증된 바 있습니다 식이섬유가 풍부 카카오닙스 100g에는 무려 17g의 식이섬유가 함유되어 있습니다 먹는 방법이나 양이 달라 다른 식품과 대등하게 비교할 수는 없지만, 양만 봤을 때는 고구마나 양배추의 5~6배나 되는 함량입니다

식이섬유는 장내환경개선, 내장질환 예방, 변비해소, 콜레스테롤 흡수 억제, 혈당 조절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진 유익한 성분입니다 테오브로민 함유 카카오닙스에는 카페인의 구조와 흡사한 테오브로민이 들어있습니다 테오브로민은 카페인보다 성질이 부드럽고 중추신경 자극효과가 약하지만 카페인과 비슷한 각성 작용을 합니다 초콜릿을 먹으면 집중력이 높아지는 근거가 여기에 있었네요

테오브로민은 감기 예방, 강심 작용, 근육 완화, 이뇨 촉진 등의 작용을 하는 것으로도 보고되고 있습니다 기분을 좋게 한다 카카오닙스에 함유된 페닐에틸아민, 아난다미드 성분은 정신을 안정시키고 기분을 좋게 해주는 작용을 합니다 흔히 초콜릿이 사랑의 묘약이라고 여겨지는 것은 바로 이 페닐에틸아민 성분 때문입니다 페닐에틸아민은 사람이 무엇인가에 열중하고 있을 때나 사랑을 느낄 때 뇌에서 만들어지는 화학물질로 정신을 안정시키고 기분을 개선하며 심지어 실연의 아픔을 치유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마그네슘이 풍부 카카오닙스에는 마그네슘이 매우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100g당 무려 272mg이나 함유되어 있죠 마그네슘은 신경 안정, 숙면 유도, 스트레스 조절, 심혈관 건강 유지, 뼈와 치아 건강 유지 등의 작용을 하는 것으로 알려진 유익한 미네랄 성분입니다 그 밖에도 보고된 카카오닙스 효능으로는 헬리코박터균 억제, 알레르기와 류머티즘 완화, 기관지 확장, 철분 결핍성 빈혈 예방 등이 있습니다